Overview

기록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기기가 개발되어 존재하나 사용성 측면 및 원본 자료 확보 등의 차원으로 여전히 종이에 직접 기록 작성 하는 아날로그 업무 방식의 기록 업무 방식이 여전히 선호되고 있어 이를 데이터로 간편하게 수집하여 활용하는 방안이 필요합니다.

Digital Writing

“테블릿을 현장 업무용으로  막상 사용하려니 새로 사용법도 배워야하고 ..여러가지 불편함이 많아요”

Analog Writing

“현장에서 종이에 기록한 내용을 업무에 활용하려면 다시 컴퓨터에  일일이 입력하려니 힘드네요.”

산업 현장에는 많은 설비와 생산 장비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발생되는 수 많은 데이터는 일부 자동화 장치를 통해서 수집이 되나 현실적으로는 현장 작업자가 수기로 기록하여 현장 데이터가 관리되고 있습니다.

  • 일부 현장 데이터 자동 수집

  • 데이터화를 위한 Key-In 작업 업무 Load 발생

  • Key-In 한 경우 일부 Human Error 데이터 포함 가능

  • 수기로 기록한 현장 데이터가 데이터로 활용이 안 됨

  • 자료 공유를 위해 별도 스캔, FAX 전송 부가 업무 발생

  • 업무 담당자 개인 업무 자료로만 주로 활용됨

What is DigiDox ?

DigiDox 솔루션은 현장에서 수기로 기록 관리되는 기존 업무 방식을 수용하면서 현장 데이터를 복잡한 절차없이 바로 이미지 데이터와 디지털 텍스트 데이터로 변화 처리 하며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된 내용을 업무 시스템에 자동 반영하여 업무 자료로 활용되도록 합니다.

DigiDox 솔루션으로 출력한 양식에 일반 볼펜과 유사한 스마트펜으로 작성한 내용은 DigiDox를 통해 자동으로 데이터로 변환처리되고 해당 데이터는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받거나 업무 시스템에 연동하여 업무에 활용됩니다.

Solution Features

DigiDox 솔루션은 업무 적용 시나리오에 따른 다음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Document Capturing

수기로 작성한 문서 원본이미지가 바로 자동으로 캡처되어 별도의 스캔작업 없이도 작성한 문서를 이메일 등을 통해  원격에  있는 상대방에게 문서 작성 내용을 그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Data Gathering

양식에 수기로 기록한 내용은 양식에 각 작성 항목별로 자동으로 데이터로 인식처리 되어 별도의 키보드 입력 없이도 간편하게 엑셀  파일로 불러들여 다양하게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Smart Tagging

RFID와 같이 고비용이 아닌,  QR코드와 같이 쉽게 복제가 안되는  Smart Tag에 스마트펜으로 간단히 체크하여 언제, 누가, 어느 태크를 태깅하였는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ound Recording

DigiDox의 Paper-On 기능을 이용하여 계약서, 브로슈어 등 각종 문서에 수기만 첨삭하여 정보를 전달하던 방식에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하여 작성 기록 내용과 동기화된 음성 설명까지  같이 정보를 공유하여 전달할 수 있습니다.